$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벼룩 치료를 위한 티트리오일 - 안전한가요?

 2023년 2월 27일 제임스 작성 |
댓글 없음
벼룩에 대한 치료법으로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가요?

우리의 애완동물들은 벼룩으로 인한 가려움과 불편함으로 고통 받지만, 이는 간단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경구 알약, 국소 치료제, 목걸이는 모두 애완동물을 위한 벼룩 예방 옵션입니다. 이러한 예방책들 중 일부는 요즘 12주까지 지속됩니다.

티트리 오일을 포함한 자연적인 국소 벼룩 치료는 일부 애완동물 보호자들이 선호하는 선택입니다. 하지만, 잘못 섭취하거나 바른다면, 티트리 오일은 동물들에게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여러분과 애완동물 모두를 위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을 국소 벼룩 치료제로 사용해도 안전한가요?

안전성과 효율성 모두를 고려할 때 벼룩에는 일반적으로 민간요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의사는 엄격한 안전 테스트를 거친 벼룩 치료법을 제공합니다. 이 약들은 벼룩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데도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차나무, 유칼립투스, 시트로넬라 에센셜 오일과 추출물은 안전성이나 효능을 검사할 필요가 없으며, 내용물도 규제되지 않습니다. 이는 효과에 대한 보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티트리 오일이 벼룩 억제 효과도 있을까요?

벼룩은 적절히 사용하고 희석하면 티트리 오일로 인해 살처분되거나 퇴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Merck 수의학 매뉴얼은 그것을 "특히 위험한" 약초 치료법 중 하나로 열거하고 있습니다. 이는 티트리 오일이 가정에서 적절하게 희석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시판되는 애완동물 제제에는 티트리 오일의 0.1~1%만 사용됩니다. 모든 것을 꼼꼼히 측정하고 병을 흔들어도 강아지의 털에 뿌릴 때는 필요한 양보다 더 바르게 되기 쉽습니다. 강아지들은 스스로 털을 정리하면서 이 오일을 핥아 먹을 수 있고, 이로 인해 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샴푸에는 아주 적은 양의 티트리 오일이 들어 있습니다. 기름이 제품 전체에 고르게 분산되어 있어 애완동물의 독성 위험을 낮춥니다.
 
 
티트리 오일보다 피부 도포 벼룩 제품이 더 독성이 있지 않나요?

수의사들이 조언하는 대부분의 피부 도포 벼룩 치료는 포유류에는 존재하지 않는 곤충 특유의 화학 물질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들은 피부에 바르고 이를 먹는 벼룩을 신속하게 죽이는 데 효과적이어서 애완동물에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다른 종류의 물질들은 어떤 포유류에게는 독성이 있지만 다른 포유류에게는 독성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퍼메트린이라고 알려진 화학 물질의 종류는 다양한 진드기 제품에 존재하고 개에게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만 고양이에게는 해롭습니다. 티트리 오일은 국소적으로 사용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아지와 벼룩에게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벼룩을 근절하는 데 필요한 복용량은 고양이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벼룩 치료제가 벼룩의 성장을 멈추게 하는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은 차나무와 같은 에센셜 오일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그러므로, 암컷이 벼룩이 알을 낳기 전에 퇴치가 되므로 알은 성장하지 못 합니다. 알도 없고, 성체 벼룩도 없고, 비성체 벼룩도 없어요.

벼룩 퇴치를 위한 더 안전한 대안은 무엇인가요?

규조토는 티트리 오일보다 덜 위험할 수 있는 자연 치료제입니다. 이것의 이름은 깁니다. 바퀴벌레, 달팽이, 벼룩, 그리고 심지어 몇몇 종류의 벌레들도 구멍을 뚫어 일하는 곤충들 중 하나입니다. 규조토는 장충 치료를 돕기 위해 말과 가축에게 자주 이용됩니다. 이는 벌레를 막기 위해 식물에게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를 정확한 비율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독성이 있는 티트리 오일과 같은 것보다 애완동물에게 사용하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희석된 티트리 오일과 같은 가정용 치료제를 사용하기 전에 수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여러분의 의사는 여러분의 애완동물과 생활방식뿐만 아니라 의학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가족을 위해 가장 좋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01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