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왜 개들은 자면서 짖을까요?

 2021년 3월 26일 제니퍼 작성 |
댓글 없음
우리는 인간이 꿈을 꾼다는 것을 알지만, 현대 과학은 우리의 강아지들도 꿈을 꾼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강아지들이 꿈에서 짖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소개합니다.
 
왜 개들은 자면서 짖을까요?

현대 과학 덕분에, 우리는 개가 잠꼬대를 할 때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반려견의 뇌는 인간의 뇌와 비슷하게 구성되어, 깊이 잠들어 있는 동안 실제로 반응할 만큼 생생하게 꿈을 꿉니다.

개의 뇌를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개들이 인간과 비슷하게 꿈을 꾼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여러분의 반려견이 자다가 소리를 내거나, 눈꺼풀을 움직이거나, "달리기"를 시작할 때, REM으로 알려진 잠자는 단계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록 이러한 동작들이 안절부절 못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여러분의 반려견은 매우 깊은 잠에 빠져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개나 사람이나 모두 깊이 잠들어 있을 때 보이는 것으로, 짖는 소리, 윙윙거리는 소리, 으르렁거리는 소리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식세계의 움직임은 단순히 강아지가 꿈꾸고 있는 것을 행동으로 보이고 있을 뿐입니다.

비록 우리의 반려견들이 정확히 어떤 꿈을 꾸는지는 알 수 없지만, 우리는 인간의 꿈을 토대로 개들의 꿈도 그들이 깨어 있을 때 했던 행동들을 다시 상기한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반려견이 잠결에 짖을 때, 이것은 다른 개를 보거나 토끼를 쫓는 것과 같이 깨어 있을 때 짖게 되는 상황을 꿈꾼 것입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꿈은 동물들이 경험을 처리하고 이로부터 배우는 중요한 수단이며, 이는 일상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부 보호자들은 반려견들이 잠자는 동안 괴로워 보일 때 걱정을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 때 반려견들을 깨울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잠자는 동안 달리는 행위는 여러분의 강아지가 토끼를 쫓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고, 으르렁거리는 소리는 장난감을 가지고 줄다리기를 하는 것을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비록 강아지가 나쁜 꿈을 꾸고 있다고 할지라도, 강아지를 깨우는 것은 강아지에게 혼란을 주어 여러분을 덥석 물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이 REM 주기의 수면을 끝내도록 하는게 최선입니다. 게다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여러분 반려견의 건강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며, 강아지의 몸을 재충전하고 마음을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수면 사이클 중간에 강아지를 깨우면 수면의 질이 떨어지므로 강아지가 꿈을 이어가게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강아지들이 실제로 밤에 깨어 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반려견이 이런 경우라면, 잠자는 곳이 편안한지, 너무 덥거나 춥지 않은지, 그리고 물에 가까운지 확인하세요. 낮 동안 활동이 부족한 개들은 때때로 잠을 자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반려견이 밤에 더 잘 잘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낮 시간 동안 충분한 놀이 시간과 운동을 하게 해주세요. 만약 강아지가 단순히 잠자는 동안 여러분의 잠을 방해하는 소리를 낸다면, 둘 모두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강아지의 침대를 더 멀리 옮기도록 하세요.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01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