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애완 동물 버킷 블로그

고양이는 왜 그르렁거릴까요?

 2021년 3월 19일 제니퍼 작성 |
댓글 없음
고양이의 그르렁거리는 소리는 고양이가 행복하다고 생각하지만, 이 소리는 많은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이 하는 말을 이해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양이는 왜 그르렁거릴까요?

그르렁거리는 소리는 우리 고양이들이 내는 가장 흔한 소리이지만, 대부분의 반려묘 보호자들은 고양이가 이런 소리로 표현하려는 의미를 모두 알지 못합니다. 고양이가 만족스러울 때 그르렁거리기도 하지만, 배고프거나 아플 때와 같은 다른 감정을 알릴 때도 이 소리를 냅니다. 다음은 고양이가 그르렁거릴 때 여러분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알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입니다.

1. 행복해요. 고양이는 행복할 때 종종 그르렁거립니다. 하지만 그르렁거림은 만족을 표시하는 여러 가지 중 하나의 표시일 뿐입니다. 여러분의 고양이가 안정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다른 바디랭귀지를 살펴보세요. 예를 들어, 꼬리를 얌전히 놓거나, 눈을 반쯤 감거나, 편안한 자세로 몸을 쉬는 것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만약 그르렁거림과 함께 이러한 행동들을 한다면, 여러분은 고양이가 순수하게 행복함 속에서 그르렁거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배가 고파요. 비록 식사 시간이 고양이들에게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지만, 고양이는 행복할 때만 그르렁거리는 것은 아닙니다. 고양이들은 음식을 요청할 때 다른 종류의 그르렁거림을 합니다. 이는 종종 울거나 야옹하는 소리를 같이 하기도 합니다. 주의 깊게 들어보시면 이 두 가지 종류의 다른 그르렁거림의 차이를 들을 수 있을 겁니다.

3. 치유 중이에요. 감정적이든 육체적이든 치유가 필요한 고양이들도 그르렁거립니다. 한 연구는 이러한 낮은 주파수의 그르렁거림이 실제로 치료를 돕는 동시에 고양이의 호흡을 완화하고 고통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겁에 질린 고양이들은 자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그르렁거리기도 합니다.
 
4. 유대감을 느끼고 있어요. 태어난 지 며칠 안 된 아기 고양이들은 그르렁거리면서, 그들 자신과 엄마 사이의 관계를 증진합니다. 엄마 고양이들도 마찬가지로 새끼를 달래기 위해 그르렁거려 고양이 가족 간의 강한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고양이의 마음을 달래는 소리의 이면의 원인이 무엇이든, 전문가들은 고양이의 뇌에서 그르렁거림이 시작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리듬감 있고 반복적인 뇌파는 성대 근육에 신호를 보내서 초당 25에서 150회의 진동을 일으키도록 합니다. 이는 호흡 중 성대를 분리하는데, 이것이 우리가 그르렁거림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자나 호랑이 같은 큰 종의 고양이들도 모두 그르렁거리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사자와 호랑이 같은 큰 종들은 그들이 으르렁거릴 수 있는 유연하고 작은 뼈를 성대 안에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르렁거리지는 않습니다. 작은 고양이들에게는 이 뼈가 단단하게 굳어져 호흡할 때 그르렁거리는 진동이 일어날 수 있지만, 멀리까지 뻗어 나가는 으르렁거리는 소리는 낼 수 없습니다. 이는 큰 고양이들처럼 사냥을 위해 넓은 땅을 보호할 필요가 없고, 집에서 친한 친구들에게 그르렁거릴 수 있는 작은 고양이들에게 적합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에서 여러분은 고양이들의 친구입니다. 그러니 고양이가 이 편안한 소리로 여러분에게 다가오는 것을 즐기세요.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48 후기들 ...그리고 더 4.97